국민카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하는 방법

2022. 11. 17. 14:11카테고리 없음

얼마 전부터 국민은행 카드 회사 번호인 1588-1688에서 전화가 걸려오기 시작했다.

받아보니 콜봇이었는데, 너무 번거로워서 국민카드에 발신 중지를 요청하기로 했다.

 

그런데 웬걸, 국민카드 대표 전화번호인 1588-1688로 전화를 걸었더니, 상담원과의 연결은 고사하고 디지털 ARS 주소를 보내주면서 해당 주소에서 업무 처리를 하라는 것이 아닌가?

해당 디지털 ARS에서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다. (있다고 해도 찾기가 아주 불편하다.)

 

답답한 가슴을 진정시키며 어떻게 상담원과 전화 연결을 할 수 있을지 찾아보았고 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상담원과 연결하여 콜봇 수신 차단을 진행했다.

 

02-1588-1688에 전화 -> 보이스피싱 메뉴 8번 -> 상담원 연결 0번

 

보이스피싱 메뉴로 들어갔다고 해서 반드시 보이스피싱 관련 상담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인바운드 상담원들은 다른 업무도 동시에 처리해주고 있다.

따라서 상담 연결이 되고 난 뒤에는 보이스피싱 문제가 아닌 다른 문제 때문에 문의드렸다 말씀드리고, 문의 내용을 말씀드리면 된다.